통신 프로그램의 다운로드

교육 뉴스 기억력 높이려면 드라마 대신 ‘이것’ 보세요
2021-05-10 17:50:24
funnyedu 조회수 649
드라마보다 다큐·퀴즈 보기

다큐멘터리, 퀴즈프로그램, 추리물 등을 보면 뇌를 능동적으로 써서 기억력을 높일 수 있다. 반면, 오락프로그램이나 드라마를 보면 뇌가 일방적으로 정보를 받아들여 두뇌 자극이 덜하다.​

관심 분야 꾸준히 공부하기
기억력은 관심 있는 분야의 새로운 지식을 공부할 때 좋아진다. 새로운 지식을 배울 때, 여러 개념을 연결하고 정리하는 과정을 반복하면서 뇌세포 사이 연결 회로가 강화되기 때문. 하지만 무조건 새로운 지식을 배운다고 기억력이 좋아지는 것은 아니다. 뇌는 쓸데없다고 생각하는 것은 기억하지 않아서, 관심 있는 분야를 공부해야 기억한다. 오직 기억력을 강화하려는 목적으로 아무 필요 없는 공부를 한다면 효과가 덜하다.

대하 소설 읽기
수필집 등 가벼운 책보다 삼국지, 태백산맥 등 대하소설을 읽으면 좋다. 내용의 전후 맥락을 되새기면서 읽어야 하기 때문에, 단기 기억이 장기 기억으로 전환돼 기억력이 좋아진다. 또한 전자기기를 사용해 책을 읽는 것보다 종이책으로 읽어야 기억력 증진 효과가 더 크다. 종이책은 손으로 책장을 넘기고 책의 앞부분으로 되돌아가는 등 입체적으로 책을 읽어서 두뇌가 더 자극되기 때문이다.

휴대폰 전화번호, 분류해 저장하기
휴대폰을 쓰면 전화번호를 외울 기회가 줄어드는데, 상대방 전화번호를 저장해놓은 범주를 기억하는 방식으로 기억력을 강화할 수 있다. 휴대전화에 전화번호를 저장할 때는 가족·친구·직장동료 등으로 분류해서 입력한다. 친구도 초·중·고·대학 등 세부적으로 나누면 더 좋다.

아는 길이라면 내비게이션 끄기
이미 가본 길이라면, 내비게이션을 끄고 기억을 되살려 운전해야 뇌를 자극한다. 내비게이션이 안내하는 대로 운전하면 뇌를 쓸 일이 줄어든다. 출발하기 전에 가야 하는 길을 머릿속으로 그려보고, 직접 약도를 그려 운전하는 것도 기억력을 강화하는 방법이다.



상호 : FUNNYEDU 재미있는교육 | 등록번호 : 142-90-4616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2009-용인수지-0109
경기 용인시 기흥구 언남로29번서길 13 (언남동, 하니카운티)언남하니카운티 101동1호| 010-7510-1904 | funnyedu1@daum.net
Copyright ⓒ 2010 FUNNYEDU 재미있는교육.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