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 프로그램의 다운로드

교육 뉴스 영역별 올바른 중학영어 공부방법, 성적 향상 어렵지 않아요!
2021-05-25 15:52:11
funnyedu 조회수 643
중학교 영어 공부를 할 때 많은 학생들이 “문법 등을 무조건 외워야 한다"고 생각한다. 영어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외워서 정답을 찾아내는 것이 아니라 '하나의 언어'라는 관점으로 접근해야 한다. 이는 영역별 올바른 공부방법 역시 다양해진다.

중학 영어의 핵심학습법은 크게 세 가지로 나뉜다. 먼저 많은 학생들이 어려워하는 '문법'은 무조건 외우기 보다 우리 말과 '다른' 표현 방법을 생각해본다면 영어 문법을 좀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다. 공부한 문법을 활용해 직접 문장을 작성해보는 것도 쓰기 실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다음 중등영어 말하기와 듣기의 경우 대화의 흐름을 파악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주어진 상황에 맞는 다양한 표현을 익히고, 흐름을 이해하여 대화의 순서를 잡을 수 있어야 한다. 실제 친구와 대화를 한다고 생각했을 때, 흐름을 잡는데 도움이 되고, 두세 사람의 대화에서 빈 칸을 자연스러운 대화로 채워 넣을 수 있다. 전체 문장을 다 듣지 못하더라도 핵심 단어만으로 장소와 주제를 파악할 수도 있다.

마지막 중학교 영어의 독해는 지문을 정확하게 해석할 수 있어야 한다. 전체적인 내용을 이해하여 주제를 찾을 수 있어야 하고, 글의 맥락과 흐름을 논리적으로 이해하고 정리해야한다. 다방면의 영어 정보와 글을 많이 접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된다. 문장 속에서 단어가 어떤 의미로 사용되었는지 파악하면 훨씬 효과적인 어휘 학습이 될 것이다.


상호 : FUNNYEDU 재미있는교육 | 등록번호 : 142-90-4616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2009-용인수지-0109
경기 용인시 기흥구 언남로29번서길 13 (언남동, 하니카운티)언남하니카운티 101동1호| 010-7510-1904 | funnyedu1@daum.net
Copyright ⓒ 2010 FUNNYEDU 재미있는교육. All rights reserved.